올해로 13년째를 맞은 농산물 마케팅대상 수상식이 2022.12.13일(화)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. 농산물 마케팅 분야에서 한 해 동안 최고의 성과를 보인 조직과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,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을, 최우수상에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여했다. <수상조직 주요 공적> 농업회사법인 ㈜로즈피아는 절화를 전문품목으로 취급하는 생산·유통 혁신조직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조직이다. 출하 농가의 지속가능한 영농을 위해 매출처의 안정적 분산을 실시하고, 전체 판매량의 약 50%를 가격과 물량을 미리 정해 거래하는 정가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. 또 새로운 유통경로를 구축하기 위해 온라인 사업으로도 확장해 농가 수취가를 상승시키는 경영 성과도 거둬 향후 우리나라 화훼산업을 선도할 조직으로 평가됐다.
출처 : 한국농어민신문(http://www.agrinet.co.kr) |